SKT,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 오픈…“원화 결제 가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3 17:42:33
  • -
  • +
  • 인쇄
다양한 운영체제‧브라우저 지원

SK텔레콤은 분산형 디지털 자산 지갑을 기반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발행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탑포트’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탑포트는 ‘NFT를 찾아 떠나는 여행의 항구’를 의미한다.
 

▲ ‘탑포트’ 참여 주요 발행자 정보. [SK텔레콤 제공]

 

SKT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엄선된 NFT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큐레이션형 마켓이다. NFT 발행자와 구매자가 편리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탑포트는 NFT 전문작가들에게 컬렉션 구성부터 발행과 커뮤니티 관리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구매자에겐 전문지식 없이 손쉽게 지갑을 만들어 NFT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탑포트는 이날 간송메타버스뮤지엄‧메타버스제작사‧영실업 등 대량 콘텐츠 제작사와 kdk(김도균 서울예대 교수) 등 국내 유명 NFT 작가 20여 명의 작품 3000여 점을 공개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윈도우‧맥OS‧안드로이드‧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크롬‧사파리‧엣지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탑포트를 이용할 수 있어 발행자‧구매자가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SKT는 웹3 지갑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 키를 저장하지 않으면서도 키 분실 시 복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는 플랫폼 내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직접 NFT 작품 민팅(가치 책정)을 할 수 있으며 원화 결제가 가능하다.

SKT는 NFT 거래 방식으로 원화 결제를 채택해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하는 기존 마켓플레이스 대비 구매 단계를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SKT는 탑포트 내 NFT 선물하기와 경매방식 거래,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플랫폼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세현 디지털에셋CO 담당은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웹3 시대의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SKT는 앞으로도 웹3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