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리어, 기업과 청년 잇는 ‘기업탐방프로그램’으로 취업 마중물 역할 톡톡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47:5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국제커리어가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미취업 청년에게 실질적인 구직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운영기관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기업탐방형과 인턴형 두 가지 유형의 프로그램을 4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1·2차 프로그램에서 HD현대삼호중공업(주),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은 청년이 기업에 방문하여 직무 탐구, 현직자 멘토링, CEO·인사담당자와 대화를 통해 미래 진로 설정 및 직무 탐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은 관심 분야의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기업 분석과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일경험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커리어 김정수 이사장은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 내 우수 인재의 정착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취업 전문 기관인 국제커리어는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을 비롯해 △국민취업지원제도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인재채움뱅크 △청년미래플러스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청년들의 장기적 고용 안정성과 취업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2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3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