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일정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30 13:42:2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의 연간 대회 일정을 발표했다.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대회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UBG Mobile Street Challenge, 이하 PMSC)’에서 PMPS로 새롭게 변경됐다. PMPS는 연간 약 총 1억 4000만 원을 놓고 두 시즌의 국내 대회와 두 번의 글로벌 대회로 이뤄진다.
 

▲ 크래프톤 제공


국내 대회 두 시즌은 각각 예선, 위클리 스테이지, 위클리 파이널 등으로 치르게 되며, 글로벌 대회는 상반기 인비테이셔널(초청전) 및 하반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으로 운영된다.

토너먼트 구조였던 PMSC와 달리 PMPS는 풀리그 형태로 진행된다. 총 10회 풀리그 중 위클리 스테이지 6회의 경기 포인트 합산 결과 상위 16팀이 위클리 파이널로 진출해 승부를 펼친다.

랭킹은 온라인 예선에 참여한 총 20회 경기 중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15회의 경기 포인트를 합산해 집계한다. 랭킹 상위 16팀과 PMSC 2020에서 출전권을 부여받은 8팀이 위클리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PMPS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시즌 18 스쿼드 티어 플래티넘 이상, 인게임 레벨 30 이상 실력을 갖춘 만 16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