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라킨' 맵 추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07 17:29:4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라킨 맵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2x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에 엄폐물은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많다. 

 

▲ 크래프톤 제공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벽을 폭파시킬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 폭탄’도 추가됐다. 점착 폭탄은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데미지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 가능하다.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도 공개했다. 판처파우스트는 범위 공격형 발사 무기로, 최대 6m까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정 벽을 파괴하거나 관통할 수도 있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파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란겔 ‘뮤직 테마 모드’에 피에로 테마 모드가 추가된다. 피에로 테마 모드는 광장 옆 위치한 뮤직 페인트 벽에 페인트를 뿌려 각기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맵 내 등장하는 피에로 상점에서 전투 중 얻은 피에로 코인을 일반 전투 아이템 또는 전투 정보 아이템(자기장, 보급상자, 적 위치 정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 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또한 카라킨을 포함한 모든 클래식 맵 내 유저가 설정한 구역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힙스터 펭귄 세트(영구제), 각종 스킨(기간제) 및 상자 조각등을 획득하는 클래식 맵 투어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피에로 테마 모드 1회 플레이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과 30킬 달성 시 각각 뻥쟁이 칭호(30일제)와 만우절 상자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2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3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