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17 13:49:44
  • -
  • +
  • 인쇄
자녀출산‧양육 지원제도 개선, 일‧삶 균형 위한 조직문화 혁신

신용보증기금(신보)가 일‧삶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유공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가족사랑의 날 휴가, 육아기 단축근무제, 근로시간 저축 휴가제, PC-OFF제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 운영해 온 것이 결실을 맺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1년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유공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첫째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지난 16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 수여식’에서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첫째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및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은 일‧삶 균형 촉진과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기관 중 가족친화제도 구축 및 실행의 공적이 특히 우수한 기업·기관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신보는 조직문화 리더 및 청년이사회를 운영해 일‧삶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가족사랑의 날 휴가, 육아기 단축근무제, 근로시간 저축 휴가제, PC-OFF제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해 오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저출산‧고령화 사회에서 가족친화경영은 소속감 향상과 몰입을 강화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한편, 직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필수적인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모든 직원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하고 조직문화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