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시각장애인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 제공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17 13:54:30
  • -
  • +
  • 인쇄
배리어 프리 정책 일환...숫자점자 스티커 등 구성
서울시와 KTX응대 장애인 관련 단체에 배포예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일상 속 원활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음맞춤 응대 KIT'를 서울시에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장애인의 날(4 20)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일상 속 원활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음맞춤 응대 KIT’를 서울시에 제공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마음맞춤 응대 KIT는 시각장애인의 금융업무 접근성 향상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정책의 일환으로 제작 됐다. 구체적으로 ▲서류에서 자필로 작성해야 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쉽게 하는 마음맞춤 자필카드 ▲지폐의 크기로 권종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맞춤 지폐 가이드 ▲숫자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숫자 점자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마음맞춤 응대 KIT'를 서울시에도 제공했다. 향후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 전반에 걸쳐 장애인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정책을 확산하기 위해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등에서도 시각장애인 고객들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를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제공받은 마음맞춤 응대 KIT를 관내 장애인 관련 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장애인고객들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의 업무를 돕고자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 카카오톡 영상통화에도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 도입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청각장애인을 위해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의 시·구청 영업점에서 운영 중인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 대상 영업점을 올해 추가로 확대해 고객과 직원이 보다 쉽게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개발해 포용금융을 실천해 갈 것"이라며 "장애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올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진심을 담은 상생금융을 실천하자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신한은행은 적극적인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올해 초 상생금융기획실과 사회공헌부를 통합한 '상생금융부'를 신설하고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사회공헌사업들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 위조물품 11만7천 점 적발… 관세청 “중국發 97.7%”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관세청이 K-브랜드 인기에 편승한 해외 위조물품 유통 차단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세청은 2025년 한 해 동안 K-브랜드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위조물품 11만7천 점을 적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특송·해외직구 물량을 통해 소량 유통되는 위조품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적발 물량은 일반 화물과 특송 화물에서 고르

2

KT&G 상상마당, 신년 기획전 '빛나는 질주'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 상상마당이 신년 기획 전시 ‘빛나는 질주(Brilliance in Motion)’를 오는 2월 25일까지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 28일 KT&G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2026년 병오년을 맞아 올해의 상징 동물인 ‘말’을 모티브로, 새해를 향해 힘차게 질주하는 에너지를 표현한 김우진 조각가의 작품을 선

3

현대트랜시스, 미국서 미래 모빌리티 공간 콘셉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미래 모빌리티 선도 기업 현대트랜시스가 ‘순환(Circular)’을 핵심 키워드로 한 미래 모빌리티 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트랜시스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폴트로나 프라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프로젝트인 ‘순환형 모빌리티 시스템(Circular Mobility Syste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