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제12대 총장에 최양희 총장 재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4:36:3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이 제12대 총장으로 연임됐다. 학교법인일송학원은 5월 15일 이사회를 열고 제11대 총장인 최양희 총장을 제12대 총장으로 재선임했다. 임기는 2025년 9월 1일부터 2029년 8월 31일까지다.


최양희 총장은 2021년 9월 제11대 총장으로 취임한 이후, ‘The New Hallym’ 비전을 바탕으로 ▲열린 대학 ▲선도 대학 ▲성장을 돕는 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구성원이 행복한 대학 등 다섯 가지 전략 목표를 중심으로 혁신을 주도해왔다.
 

▲ 최양희 총장

특히,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국고 1000억원과 강원도 예산 250억원 등 총 1500억원 규모의 재정 지원을 확보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 대학으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에 잇따라 한림대학교를 선정시키고, LINC3.0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도 성공적으로 이끌며 AI, 데이터사이언스 등 첨단분야 특화교육과 연구기반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한림대학교의료원과 협력해 의료 및 AI 분야에서 글로벌 대학·기업과의 융합연구 등 혁신적 성과를 내며 의료원의 혁신과 대학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학교는 2040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 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AI·바이오·데이터사이언스 등 미래 핵심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학생과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성장하는 열린 혁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은 강릉 출신으로 서울대 전자공학과, KAIST, 프랑스 ENST에서 학위를 받고, 국내외 연구소 및 서울대 교수로 활동하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초대 이사장, 서울대 AI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ICT 융합 전문가다. 현재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으로 임명되어 과학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쪼개기'가 아닌 '재평가'로 승부수…주주 앞에 선 분할 전략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전 및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

2

현대백화점, 기업 고객 맞춤형 설 선물세트 공개..최대 3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만~30만원대 선물세트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 수요가 집중되는 한우, 굴비

3

BYD코리아, 의정부·청주 전시장 동시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의정부와 청주에 BYD Auto 전시장을 동시에 오픈하며, 전국 단위 전시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BYD Auto 의정부 전시장은 경기 북부 주요 도심에 위치해 양주, 포천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북 권역 중심부에 위치한 BYD Auto 청주 전시장은 지난해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