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곤 상임선관위원 후보, 한미약품 사외이사서 물러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19 15:02:13
  • -
  • +
  • 인쇄

김필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후보자가 한미약품 사외이사 자리에서 물러났다. 

 

▲ 김필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한미약품은 지난달 24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된 김 후보자가 자진 사임했다고 19일 공시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김 후보자는 공직자윤리법상 취업심사대상자로 대법원 공직자윤리위원회의 취업가능 결정일인 지난 5일 사외이사 임기(3년)를 시작했다.

김 후보자는 '법무법인 오늘'의 대표 변호사(사시 26회)로, 대구지방법원 부장판사,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대전지방법원장, 대전선거관리위원장,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1월 물러난 조해주 전 중앙선관위 상임위원의 후임으로 김 후보자를 지명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