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첫 UWB 기반 ‘디지털 홈 키’ 삼성페이에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9 16:11:00
  • -
  • +
  • 인쇄
스마트폰 소지 시 비접촉으로 현관문 출입 가능

삼성전자가 세계최초로 UWB(초광대역) 기반의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서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지난 28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29일 밝혔다.
 

▲ 삼성페이 디지털 홈 키가 적용된 직방 도어록 [삼성전자 제공]

 

UWB 디지털 홈 키가 삼성페이에 탑재됨에 따라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을 설치한 삼성페이 사용자는 도어록에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집 문을 열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소지만 하면 비밀번호 입력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비접촉으로 출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직방 앱을 통해 문을 열 때 누가 출입하는지 알 수 있도록 가족 간 서로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만약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PC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디지털 홈 키의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

삼성페이의 직방 UWB 디지털 홈 키는 UWB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폴드 4, S22 울트라‧플러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UWB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UWB 기술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와 같이 전파를 활용하는 단거리 무선 통신 프로토콜이다. 고주파 대역을 활용해 센티미터(cm) 단위까지 정밀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고 방향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에 UWB 기술표준단체인 FiRa를 설립했다. 이번 디지털 홈 키 서비스도 FiRa에서 인증받은 UWB 기술을 활용한다.

삼성페이 디지털 홈 키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칩셋을 통해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와 암호화된 키를 보호해준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정밀한 UWB 기술로 무선 신호의 방해나 가로채기 등 잠재적인 해킹 위험에서도 안전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삼성페이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콘래드 서울, 밸런타인 데이 위한 로맨틱 다이닝 & 스위트 모먼트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콘래드 서울이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연인을 위한 로맨틱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콘래드 서울의 베이커리 ‘플레임즈’에서는 밸런타인 스페셜 케이크와 타르트를 출시한다. 밸런타인 데이 케이크에는 생화 장미 한 송이를 함께 패키징해 선물용 수요를 겨냥했다. 해당 디저트는 2월 2일부터 13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으며, 2월

2

이랜드 후아유, 숏폼 크리에이터 서포터즈 ‘후즈크루 10기’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후즈크루(WHO’s CREW) 10기’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후즈크루 10기는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발대식은 지난 1월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랜드글로벌R&D센터에서 진행됐다. 후즈크루는 후아유 제품을 활용

3

에이베러, 한성대와 손잡고 ‘AI 뷰티 마케터’ 키운다…“뷰티매니지먼트학과 산학협력 MOU”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기반 커머스 솔루션 기업 에이베러가 한성대학교와 손잡고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춘 차세대 뷰티 인재 양성에 나선다. 에이베러는 지난달 15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상상관에서 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학과와 ‘AI·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실무 교육 및 K-뷰티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