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유럽 학회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7 16:41:52
  • -
  • +
  • 인쇄

셀트리온이 7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유럽 피부과학학회 학술대회(EADV)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바이오시밀러 'CT-P43'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28주 결과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 셀트리온 CI


이번 임상은 판상형 건선 환자 509명을 스텔라라 투여군과 CT-P43 투여군으로 나눠 진행됐다. 스텔라라 투여군은 16주차부터 CT-P43으로 교체 투여 후 28주차까지의 결과를 분석했다.

그 결과 스텔라라 투여군과 CT-P43 투여군 사이에서 유효성 동등성과 안전성 유사성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T-P43으로 교체 투여한 뒤 12주간 모니터링한 결과에서도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와 유효성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얀센이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스텔라라는 판상형 건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의 치료에 쓰인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CT-P43의 글로벌 허가 절차도 차질없이 준비하고,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