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창사 첫 반기 매출 1조 돌파...2분기 영업익 1990억 '전년比 21.3%↑'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5 17:06:34
  • -
  • +
  • 인쇄

셀트리온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반기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셀트리온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5931억 원, 영업이익 1천99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셀트리온 제공]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8.1%, 21.3%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1.2% 늘어난 1840억 원을 거뒀다.

특히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1조 1467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9% 성장하며 반기 연결 기준으로 사상 첫 1조 원대를 돌파했다.

다만 상반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8.7% 줄어든 3413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3053억 원으로 7.4% 감소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2분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와 케미컬 사업 부문의 매출 증대 등의 요인이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주요 바이오시밀러 품목이 유럽에서 견조한 점유율을 확보한 가운데 램시마의 미국 내 공급량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램시마를 주축으로 한 기존 항체 바이오시밀러의 수요 증가와 케미컬 사업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