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0주년 BC카드···‘부자되세요’를 힙합 패션으로 선보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02 17:04:28
  • -
  • +
  • 인쇄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김도영 작가’와 협업 스페셜 티셔츠 제작
BC 히트 광고‘부자되세요’오마주, 배우 김정은 모습 포함 재해석
티셔츠 2종 디자인‘pay-z’에서 단독 판매, 판매수익 취약계층 지원

BC카드가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 ‘김도영’ 작가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를 선보인다. 이번 스페셜 티셔츠는 BC카드 히트광고 ‘부자되세요'를 오마주(hommage, 경의·존경)하며 최근 MZ세대 주류 문화 장르인 ‘힙합’ 분위기를 반영했다. 해당 티셔츠는 2종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pay-z(페이지)’에서 단독으로 한정 판매하며, 판매수익은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전액 기부 예정이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 ‘김도영’ 작가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 ‘김도영’ 작가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를 선보인다. [이미지=BC카드 제공]

김도영 작가는 빈지노, 박재범(Jay Park), 태진아, 이천수 등 래퍼부터 운동선수까지 다양한 인물을 소재로 개성 있는 티셔츠를 제작해 주목받고 있다. ‘파도타기(Padotagi)’ 브랜드를 창립해 힙합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스페셜 티셔츠는 BC카드 히트광고 ‘부자되세요'를 오마주했다.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메시지를 영문(Get Rich, Y’all) 그래픽으로 표현해 최근 MZ세대 주류 문화 장르인 ‘힙합’ 분위기를 반영했다. 아울러 2001년 부자되세요 광고 캠페인 속 김정은 배우의 모습을 포함시켜 BC카드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친근함을 더했다.

해당 티셔츠는 2종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온라인 커머스 간편결제플랫폼 ‘pay-z(페이지)’에서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티셔츠 판매수익은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전액 기부 예정이다.

이영한 BC카드 CXTF팀 과장은 “BC카드와 페이북 브랜드 가치를 MZ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대표 문화인 힙합을 접목시킨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소통과 이벤트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