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미술품 거래 포털 론칭···아티스트 지원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14 09:50:20
  • -
  • +
  • 인쇄
자체 커머스 플랫폼 ‘pay-Z' 통해 신진작가 등 미술품 판매 지원
미술품 구매 고객 전원 페이북머니(구매금액의 1%) 및 사은품 제공
오프라인으로 확대 해 아티스트 적극 지원 예정

BC카드가 작품 판매 채널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아티스트들을 위한 온라인 미술품 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는 본인의 작품을 ‘pay-Z’를 통해 손쉽게 판매할 수 있게 됐고,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갤러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한 그림감상 및 클릭 한번만으로 미술품을 소유할 수 있게 됐다.

BC카드는 미술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페이북머니(구매금액의 1%)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을 시작으로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아티스트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작품 판매 채널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아티스트들을 위한 온라인 미술품 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pay-Z’에서 판매 중인 미술품은 에코락갤러리에서 선정한 신진작가 및 중견작가의 작품이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페이북머니(구매금액의 1%) 및 사은품(디퓨저)이 제공된다. 또한 고객이 신용카드 없이도 최대 3개월간 추가 비용 없이 구매금액을 나눠서 납부할 수 있도록 결제편의성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7월 경기도 고양시 소재 에코락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를 통해 판매 중인 미술품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상범 BC카드 pay-Z TF장(상무)은 “다소 진입장벽이 높았던 미술품 구입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살 수 있다면 작가와 구매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아티스트들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pay-Z’는 BC카드가 자체 운영 중인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기존 커머스 플랫폼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PG 및 VAN을 통해 제공됐던 온라인 결제 서비스까지 모두 일원화시켜 판매자의 상품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박성완·황영준 복귀…재도약 시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업계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핵심 리더 라인업’을 재구축하며 2026년 재도약을 위한 공세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에듀윌은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기술 혁신과 실적 반등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은 최근 넷마블 등 글로벌 게임 및 IT 기업을 거친 황영준 본부장을 IT본부장으로 선임했다. 황 본부장은 에듀윌 재직 시

2

신한라이프, ‘톤틴연금보험’ 배타적사용권 12개월 획득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난 1월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 ‘신한톤틴연금보험(무배당, (사망·해지) 일부지급형)’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12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은 신한라이프가 2022년 업계 처음으로 12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이후 생명보험업계에서 12개월 배타적사용권

3

경동나비엔, AHR EXPO서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전기와 가스를 결합한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앞세워 북미 최대 냉난방공조(HVAC) 전시회인 ‘AHR EXPO 2026’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AHR EXPO(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26’은 미국 현지 기준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