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고교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8 17:50:44
  • -
  • +
  • 인쇄
대상팀 4000만 원 상금, 4월 11일까지 참가 접수

한화그룹이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 제11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 포스터 [한화그룹 제공]

 

이 대회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한국의 젊은 노벨 과학상 수상자 양성’이라는 모토로 2011년에 처음 개최됐다. 대상팀 4000만 원 등 총 2억 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지는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로 이어졌다.

올해의 주제는 ‘세이빙 디 어스’로 에너지(태양광), 바이오(질병‧식량), 기후변화, 물 등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를 다루고 있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성‧실용성을 바탕으로 구성해 겨룬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출전팀 수에 제한은 없으며 다른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내달 11일까지 5주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6월 4일까지 1‧2차 예선은 온라인 심사로 진행해 본선에 진출할 20개 팀이 가려지게 된다. 최종 본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8월 19일에 시상식이 진행된다.

대상 1팀 4000만 원, 금상 2팀 각 2000만 원을 포함해 총 2억 원 상당의 장학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은상 이상 수상 5개 팀 총 10명에게는 해외 유수의 과학 기관과 공과대학 및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 견학 등 특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해외 답사 프로그램 외에도 수상자가 취업 시점까지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단계별 멘토링과 커리어 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바이오로직스, 동호회 페스티벌 성료… ‘소통·상호존중’ 조직문화 확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사내 소통과 상호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동호회 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임직원 참여 행사, 공연, 오픈클래스, 전시 프로그램 등을 결합해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10~17일 인천 송도 사내 복지공간 ‘하모니스퀘어’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2

대웅제약 엔블로, 中 3상서 인슐린 저항성 30% 개선… 지방 축적 지표도 47%↓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이나보글리플로진)’이 중국 임상 3상에서 인슐린 저항성과 지방 축적 지표를 동시에 개선한 것으로 확인됐다. 단순 혈당 강하를 넘어 대사 기능 개선 효과까지 입증했다는 점에서 글로벌 진출 모멘텀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대웅제약은 18일 중국인 제2형 당뇨병 환자 340명을 대

3

SK바이오사이언스, LG화학 출신 조봉준 부사장 영입…글로벌 생산·공정 경쟁력 제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규모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가를 영입하며 생산·공정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차세대 백신과 신규 모달리티 파이프라인의 상업 생산 기반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글로벌 협업 확대에 대응할 수 있는 제조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LG화학 등에서 바이오의약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