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5 18:16:15
  • -
  • +
  • 인쇄

삼성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22 에코패키지 챌린지' 공모전을 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 TV는 제품 포장 단계에서 생활 가구로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에코패키지'를 적용해 잉크 사용을 90% 줄이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는다. 

 

▲ 삼성전자 제공


에코패키지는 포장 박스 각 면에 인쇄된 도트(Dot) 패턴을 활용해 손쉽게 책꽂이·선반·반려동물의 집 등 다양한 생활 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패키지 상단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조립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올해로 3회째인 에코패키지 챌린지는 2022년형 삼성 TV를 구입한 고객이 해당 제품의 포장 박스를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에코패키지로 작품을 만들어 본인의 소셜 미디어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삼성닷컴에서 이벤트 참여에 등록하면 응모가 된다.

에코패키지 챌린지 영상 공유, 에코 트리 그리기 등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에코 트리'를 포함한 'Love Earth Love Us' 전시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구를 사랑하는 것이 우리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김온아, 갑작스런 투수 발탁 왜? 눈 떠보니 만루 상황 '아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핸드볼 레전드’ 김온아가 위기를 맞은 ‘블랙퀸즈’를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운드에 정식 등판한다. 9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3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경찰청 여자 야구단’과의 첫 정식 경기를 치르는 숨 막히는 현장이 공개된다.

2

배우 김현목, '김현목 배우전' 개최 "10년 배우 활동 반추해보는 값진 시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김현목이 ‘My Shooting Star 김현목 배우전’을 통해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김현목은 지난 10일 부산 영화의전당 인디플러스에서 GV를 진행하며 관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이번 ‘김현목 배우전’에서는 ‘독립영화계 블루칩’으로 불리던 김현목이 출연한 장편영화 6

3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를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는 AI 데이터센터 밸류체인의 핵심 10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AI 연산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업 '네오클라우드'와 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