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김태원, 박완규 옆에서 마이크 잡는다고...갑분 '찬반 논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3:30: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대한민국 레전드 밴드’들이 정식 경연에 앞서, 상대를 파악하기 위한 평가전에 돌입한다.

 

▲ '불꽃밴드' 부활, 김종서, 전인권 등이 노래로 진검승부를 벌인다. [사진=MBN]

8월 3일(목) 밤 10시 20분 첫 방송하는 MBN ‘불꽃밴드’는 사랑과 평화를 필두로, 전인권밴드, 이치현과 벗님들, 다섯손가락, 권인하밴드, 부활, 김종서밴드 등 평균 경력 40년에 달하는 국내 레전드 밴드들이 총출동해 매주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다.

이날 처음으로 세트장에 모인 7개 밴드들은 김구라, 배성재 2MC의 진행 하에 서로를 탐색하는 평가전 무대를 펼친다. 평가전의 주제는 각 팀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밴드 아이덴티티’이며, 이에 맞춰 7개 팀들은 각자 야심찬 무대를 선보인다.

이중, ‘막내’(?) 팀인 김종서밴드의 김종서는 “밴드를 강조하는 느낌을 보여주고 싶다”며 ‘아름다운 구속’을 들려주고, 전인권밴드의 전인권은 “들국화 시절 심의에 걸려서 저희끼리 많이 불렀던 곡을 선곡했다”라는 설명과 함께 ‘행진’을 부른다.

분위기가 후끈 달궈진 가운데, 부활은 ‘비와 당신의 이야기’로 록 발라드 매력을 발산하는데, 특히 ‘리더’ 김태원이 보컬로 참여해 모두를 집중시킨다. 무대 후 타 팀들은 “리더가 보컬 욕심을 내면 안 된다”, “김태원이 직접 불러서 가사가 더 와 닿았다” 등 갑분 ‘찬반 논쟁’을 벌이기도 한다. 과연 김태원이 참여한 평가전 무대가 어떤 결과를 받았을지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그런가 하면 7개 팀은 이날의 평가전 무대를 각자 양심적(?)으로 평가하는데, 평가 과정에서 자비 없는 ‘디스전’이 난무해 2MC 김구라와 배성재를 ‘화들짝’ 놀라게 한다. “잘하긴 했지만, 좀 (편곡이) 과하지 않았나?”, “밴드는 서로 잘 들어야 하는데, 듣기는 안 하면서 말하는 것 같았다” 등 더욱 디테일하고 냉정한 평가를 하는 것. 심지어 한 팀은 타 팀의 무대를 극찬하면서도 자신들에게 ‘셀프 1등’을 수여하고, 이후에 해당 사실이 2MC에 의해 폭로되자 진땀을 뻘뻘 쏟는다. 7개 밴드들의 자존심과 명예가 걸린 평가전 무대가 어떠했을지와 그 결과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대한민국 레전드 밴드’들이 총출동하는 국내 최초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MBN ‘불꽃밴드’는 8월 3일(목)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