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제1회 CIS 챌린지' 스페이스 헬스케어 수상팀 6곳 선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8 01:38:04
  • -
  • +
  • 인쇄

보령은 스페이스 헬스케어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1회 CIS(Care In Space) 챌린지'의 수상팀 6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CIS 챌랜지는 스페이스 헬스케어 분야를 열어가기 위해 의료기기, 진단, 제약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 보령 제공


보령이 주최하고 민간 우주정거장 개발기업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와 우주항공 스타트업 전문 육성 기관인 스타버스트(Starburst)가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보령은 미세 중력이 작용하는 우주 공간 내 인간이 장기간 활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초 CIS 프로젝트를 출범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어드밴스드 텔레센서스(Advanced TeleSensors), 딥 스페이스 바이올로지(Deep Space Biology), 미엘린-에이치(Myelin-H), 나노 파마솔루션스(Nano PharmaSolutions), 바이보 헬스(ViBo Health), 엑스토리(Xtory) 등 6팀이다.

이들에게는 각각 10만 달러의 투자금과 함께 CIS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기관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앞서 지난달부터 시작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총 13주간 진행되며, 각 팀은 12월 초 시연 행사(데모데이)를 통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실현 가능하고 더 구체화된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제조 환경과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 경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종근당은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2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팀코리아’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3

노랑풍선,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PC 기부 행사 ‘행복 드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PC 기부 행사 ‘제4회 노랑풍선 행복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노랑풍선 행복 드림 캠페인은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PC 기부 행사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