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영 효성 부회장 승진...효성티앤에스 대표이사 사장에 손현식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1 03:58:19
  • -
  • +
  • 인쇄

김규영 효성 대표이사 사장과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했다.

효성은 10일 총 39명 규모의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효성 김규영 부회장(왼쪽)과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사장


김규영 부회장은 1972년 동양나이론(효성 전신)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언양공장장, 섬유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중국 총괄 사장, 타이어보강재 부문 CTO 등을 거치면서 50년간 효성의 성장을 이끈 산증인으로 평가된다.

특히 그는 효성의 주력사업인 스판덱스·타이어코드의 세계 1위 도약을 이끈 대표적인 엔지니어 출신 전문 경영인이다. 효성그룹이 지주사 체제를 도입한 2018년부터 지주사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손현식 사장은 미국, 러시아 등에서 금융자동화기기(ATM) 사업의 글로벌화를 끌어낸 공을 인정받았다.

1977년 동양나이론에 입사해 효성티앤에스 구미공장장과 금융사업 총괄담당 등을 역임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핀테크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환자 중심 ‘치유 공간’으로 전면 리뉴얼 완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이 환자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병원 내 공간과 시설을 전면 리뉴얼하고 새 단장을 마쳤다.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환자 중심의 안락한 치유 공간 조성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목동힘찬병원은 진료실, 병동, 수술실뿐만 아니라 대기공간, 복도, 화장실, 구내식당 등 병원 내 모든 공간에 밝고 따뜻한

2

'스틸하트클럽' 출사표 '선업튀' 양혁 "후회 없는 무대, 앞으로 이길 것"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한층 뜨거워진 음악 전쟁으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사로잡았다. 각기 다른 개성과 스타일을 지닌 청춘들이 무대 위에서 자신만의 ‘록 스피릿’을 폭발시키며 진짜 밴드의 본능을 보여줬다. 지난 28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2회에서는 앞서 공개되지 못한 첫 번

3

르노코리아,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그랑 콜레오스 최대 350만 원 구매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이사 니콜라 파리)가 10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19일 간 진행되는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역대 최고 수준의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지원금 30만 원 혜택(단, 2025년 9월 생산분까지)과 60만 원 상당의 옵션·액세서리 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