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대표이사에 김치형 부사장...효성첨단소재 이건종 대표 내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3 03:16:01
  • -
  • +
  • 인쇄

효성그룹은 12일 효성티앤씨 대표이사에 김치형 부사장을,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로는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이사 부사장을 각각 내정했다고 밝혔다. 

 

▲ 김치형 효성티앤씨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김치형(61) 효성티앤씨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서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뒤 1983년 효성 기술연구소에 입사했다. 이후 효성 안양공장장, 구미공장장, 스판덱스 PU장 등을 거치며 효성의 스판덱스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베트남법인장과 동나이법인장을 맡으며 베트남 생산법인이 글로벌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공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말에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베트남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효성인상'을 수상했다. 

 

▲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이건종(65) 효성첨단소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효성화학 대표이사와 겸직을 하게 됐다.

이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건국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삼성전자 LCD제조센터장,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이사를 역임한 화학 전문 기술 경영인이다.

2018년 효성화학 네오캠 PU 장으로 입사한 이후 지난 2020년 3월부터 효성화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그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며 효성화학의 첫 글로벌 생산기지인 베트남 폴리프로필렌 공장 건립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을 인정받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