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아트 코리아' 공식 포스터 공개...마술사 된 배성재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2 10:28: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신(新) 개념 서바이벌 ‘사이아트 코리아’가 MC 배성재의 신비로운 모습을 담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 '사이아트 코리아'의 MC 배성재.


‘사이아트 코리아’는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공연 형식의 서바이벌. 공대생과 예대생이 한 팀이 되어 30일간 파이널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는다. 특히 뇌과학 박사 장동선, 뮤지컬 음악 감독 박칼린,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이름을 알린 가비가 심사위원으로 합류해 기대감이 커진다.

‘사이아트 코리아’ 제작진이 공개한 이번 포스터에는 배성재가 과학과 예술을 도구로, 두 손안에서 마법을 부리는 듯한 신비로운 포즈를 취해 보여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또한 포스터 상단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향한 위대한 도전!’이라는 문구가 포함돼 있다. 이는 향후 공대생과 예대생이 한 팀이 되어 ‘부산세계박람회의 부주제’인 자연과 지속 가능한 삶, 인류를 위한 기술, 돌봄과 나눔의 장을 키워드로 선보일 무대를 예고하는 것.

이와 함께, 제작진이 공개한 첫 회 예고편에는 국내 최고의 공대, 예대생들이 총출동한 첫 대면 현장이 담겨 있어 관심을 고조시킨다.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 한양대, 한예종(가나다 순) 등 쟁쟁한 대학의 팀들이 등장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 흥미를 유발한다. 이들은 첫 회에서 ‘Watch our vibe’라는 주제에 맞춰 각 팀의 매력을 뽐내 생존해야 하는 첫 번째 미션에 돌입, 본격 배틀을 시작한다.


▲ '사이아트 코리아' 티저 캡처. [사진=tvN]

제작진은 “‘스걸파’ 출신의 백석예대 팀은 물론, 서바이벌 경험으로 실력 인정받은 한예종 팀의 장하은, 해외 다수 대회에서 수상한 로봇 동아리가 출연해 역대급 최강 라인업을 형성한다. 비주얼과 재능을 모두 갖춘 대학생들이 만들어낼 창의적인 무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초 공대x예대 컬래버 서바이벌 tvN ‘사이아트 코리아’는 오는 17일(수) 저녁 7시 10분 첫 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