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여름철 집중호우 피해 예방 캠페인 전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9:39: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우리의 행동이 호우 피해를 예방합니다’를 주제로 피해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년 6·7월 전국적으로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있었던 점을 감안해, 재난구호 대표기관으로서 선도적으로 기획됐다. 협회는 국민들의 행동실천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희망브리지>

 

캠페인은 주요 행동 수칙을 강조한다. 주요 국민 행동으로 ▲기상 예보 수시 확인 ▲긴급재난문자 확인 ▲지하공간 침수 시 즉시 탈출 등의 행동수칙과 함께 ▲침수된 지하차도 진입 금지 ▲전신주·가로등 근처 접근 자제 ▲하천변·개울가 출입 금지 ▲논둑·물꼬 점검 자제 등 재난 위험도 예방하는 실천 수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희망브리지는 곳곳에 캠페인 현수막을 설치하고, 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 및 리마인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게시하며 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캠페인과 함께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24시간 긴급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파주와 함양에 위치한 재해구호물류센터에는 구호물자를 사전 비축해 즉각적인 피해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마친 상태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희망브리지는 올여름 집중호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호우 피해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일상 속 작은 행동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재난지역의 물적자원 지원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