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21 DX서비스어워드' 수상···"신한플레이 디지털 신기술 성과 "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26 09:48:17
  • -
  • +
  • 인쇄
안면인식결제서비스 등 디지털 신기술 결합한 '신한플레이' 성과 인정받아
신한금융그룹 뉴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연계
디지털 혁신 선도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 도약
▲ 신한카드 사옥 [사진=신한카드]

 

업계 1위 신한카드가 신한플레이의 서비스 혁신을 인정받았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생활금융 플랫폼 '신한pLay(신한플레이)'로 금융권 최초 DX서비스어워드(Digital Transformation Award)를 수상했다. 안면인식결제서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을 결합한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1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제4차산업혁명 및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품질 평가제도로, 서비스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발빠른 DX(디지털 전환, DT)로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금번 수상은 업계 1위 카드사의 핵심 역량에 메타버스와 안면인식결제서비스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모습이 돋보여 수여됐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 10월 6일 '신한플레이'를 새롭게 오픈해 속도, 통합, 개인화 기능 향상에 힘썼으며, '쉐이크&슬라이드(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엣지패널로 결제실행)'라는 신기술을 적용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간편결제 플랫폼에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통합해 진정한 고객 라이프의 완성을 추구하고, 2,750만 회원의 현재 규모를 내년까지 3000만명으로 끌어올린다는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 유태현 상무는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