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항암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0 09:52:40
  • -
  • +
  • 인쇄

셀트리온은 항암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인 'CT-P16(성분명 베바시주맙)'의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오리지널 의약품 개발사인 제넨테크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CT-P16은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난소암 등의 치료에 쓰인다. 

 

▲ [셀트리온 CI]


셀트리온은 지난해부터 CT-P16의 글로벌 허가 승인 즉시 조기 판매가 가능하도록 오리지널 의약품 개발사와 특허 관련 합의를 진행해왔다.

올해 9월부터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단 한국에서는 타사와 오리지널 의약품 개발사 간 특허 무효심판이 진행 중으로 그에 따른 영향을 주시하고 있다.

한편, 셀트리온은 지난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에 CT-P16의 판매 허가를 신청했다. 이에 연내 판매 허가를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베바시주맙 시장 규모는 64억 900만 달러(한화 약 8조 2000억 원)로, 그 중 미국시장이 28억 8600만 달러(한화 약 3조 6800억원)를 차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승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CT-P16을 조속히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