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항암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서 동등성 입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13 12:23:42
  • -
  • +
  • 인쇄

셀트리온은 이달 1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항암제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시밀러 'CT-P16'의 임상 3상 시험 결과를 최초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 [셀트리온 CI]


셀트리온은 이번 발표를 통해 아바스틴의 대표 적응증인 비소세포폐암 환자 689명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눠 각각 CT-P16과 아바스틴을 병용 항암제와 3주에 한 번씩 최대 6회에 걸쳐 투약한 뒤 최대 3년간 단독 투약하는 3상 임상 결과를 공개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CT-P16은 투약 후 유도 시험 기간에 오리지널의약품 간 객관적반응률의 비교에서 동등성 입증을 위한 한계 구간을 만족해 효능 면에서 동등성을 입증했다.

아바스틴은 다국적 제약사인 로슈가 개발한 블록버스터 항암제로 비소세포폐암을 비롯한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교모세포종 등의 치료에 쓰인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매출은 약 4조 원(30억 5000만 스위스 프랑)에 달한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3상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아바스틴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에 대해 한국과 미국, 유럽 등에 CT-P16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아울러 CT-P16이 출시되면 기존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에 이어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를 확보하게 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5 청렴한마당’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4일 정선 하이원그랜드호텔에서 ‘2025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청렴한마당’을 주관·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시민사회·기업·공공기관 등 민관협의회 회원기관 간 협력과 반부패·청렴 공동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2

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산업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BISFE)’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국제수산엑스포는 25개국 420개 수산기업과 기관이 참석하는 아시아 3대 수산 무역박람회다. 동원산업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산 참다랑어, 연어 등 다양한 수산식품을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유관기

3

롯데, 재팬모빌리티쇼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알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그룹은 지난 3일 신동빈 회장이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재팬모빌리티쇼 2025’의 롯데관을 찾아 그룹의 모빌리티 사업을 점검했다고 4일 밝혔다. ‘재팬 모빌리티쇼 2025’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이자 일본 최대 자동차 전시회로 기존 완성차 중심의 전시를 넘어 모빌리티 전 분야로 확장된 행사다. 롯데는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