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국민교육진흥’에 진심 담아 청소년 금융교육 앞장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9 10:09:37
  • -
  • +
  • 인쇄
여성부-금감원과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창립이념인 ‘국민교육진흥’ 실천과 미래세대가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보생명은 지난 18일 여성가족부·금융감독원과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 공동으로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해 청소년의 금융이해력 제고와 금융활동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것이다.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 신영숙 여성가족부장관 직무대행 차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사진=교보생명]

 

따라서 유관기관은 청소년활동시설·청소년복지시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여성가족부 소관 청소년시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교보생명은 NH농협은행·KB국민카드와 함께 금융교육기관으로 참여하는데 보험사를 대표해 금융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현장 교육을 맡는다.

여성가족부에서는 금융교육 수요가 있는 청소년시설과 금융교육기관의 연결을 지원하고 금융감독원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 ▲1사 1교 금융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 등 미래세대가 바른 금융습관을 기르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토록 도와왔다.

우선 교보생명은 2021년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꿈도깨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보호아동의 성장단계에 맞춰 기초언어교육부터 금융교육·심리상담·디지털창의교육는 물론 진로·직업 체험 및 자격증 취득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내 7개 아동양육시설 279명 보호아동에 금융·언어·정서·디지털·진로 등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올해도 258명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꿈도깨비는 보호아동의 자립에 필요한 성장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공로로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 신영숙 여성가족부장관 직무대행 차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사진=교보생명]

 

아울러 교보생명은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사가 전국 초·중·고교와 결연 관계를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게 진행하는 다양한 형태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2016년부터 전국 630개교 초·중·고교생 6만4387명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해에도 152개교 초·중·고교생 1만2981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교보생명은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실천하고 미래세대가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금융교육은 물론 청소년의 성장시기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의 전인적 성장과 성공적 자립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