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글로벌 이용자 수 2000만 명 돌파...흥행 돌풍 이어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8 10:11:37
  • -
  • +
  • 인쇄
메타크리틱 평점서 한국 MMORPG 역대 최고 기록 세워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이용자 수가 출시된 지 약 3주 만에 2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11일 160여 개 국가에서 출시한 로스트아크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만 1000만 명 이상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출시 이후 약 2주 연속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대를 유지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문화 콘텐츠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전세계 게임 평론가들의 리뷰로 집계되는 메타스코어 81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한국 MMORPG로서는 역대 최고 성적이다.

게임만을 전문으로 평가하는 '오픈크리틱'에서도 높은 점수인 82점을 기록하는 동시에 이곳에서 활동하는 게임 전문가 중 86%가 추천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작품성과 완성도 측면에서도 전문가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신규 모험가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국산 게임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국내 모험가들이 자부심을 갖도록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