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시스템트레이딩 입문 클래스' 유튜브 강좌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0:29:5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iM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스템트레이딩 입문자를 위한 예스트레이더 자동매매 입문강좌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트레이딩은 미리 일정한 규칙을 정한 후 무조건 따르는 기계적인 매매 기법이다. 투자자의 감정을 최소화해 투자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자료=iM증권]

 

강좌는 총 8개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트레이딩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이 시스템트레이딩을 쉽게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강사는 독고원 예스스탁 대표다. ▲예스랭귀지 기초 및 실습 ▲Super Trend(글로벌 지표) 만들기 ▲예스스팟(종목 검색식) 연동 자동 매매 설정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추론 모델 만들기 등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스템트레이딩의 기초부터 실전 활용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강좌는 iM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iM증권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예스트레이더는 iM증권의 시스템트레이딩 제휴 서비스다. 다양한 기술적 지표가 내장된 차트를 볼 수 있다. 투자자가 원하는 지표나 매매 전략을 수식으로 자유롭게 표현 가능하다.

 

iM증권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투자자들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투자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선물옵션 시스템트레이딩과 알고리즘 트레이딩 심화 과정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써티,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에 디지털 배지 발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내 손안의 디지털 배지 서비스, ‘써티(Certi)’가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 행사에 맞춰 참여 학생 및 역대 수료생(알럼나이)을 대상으로 디지털 배지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창업 유망팀 300+’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2

이랜드이츠 더카페,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내 ‘김포반다비점’ 신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10일 김포반다비체육센터에 북카페 형식의 새로운 매장 ‘더카페 김포반다비점’을 오픈했다. 김포반다비체육센터는 지난 4월 김포시에서 경기 서부권 최초로 개관한 장애인 체육복지 거점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된 체육시설이다. 더

3

비트코퍼레이션, 日 진출…AI로봇커피 1호 매장 설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과 다날 재팬은 일본의 스마트 서비스 운영 기업 힐스톤 재팬과 파트너십을 맺고, AI로봇커피 비트(b;eat) 일본 진출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본은 자동판매기 등 무인서비스가 가장 활성화된 국가로 연간 관련 매출액이 약 5조엔(약 47조원)에 이르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높은 기술력과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