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프롭테크 홈즈컴퍼니와 전략적 협업···"금융·주거 서비스 강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10 10:30:24
  • -
  • +
  • 인쇄
9일 ‘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 데이터 교류·협력, 신사업 발굴, 부동산 서비스 고도화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투자와 함께 진행


신한은행이 금융·주거를 연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프롭테크 ‘홈즈컴퍼니’와 전략적 협업에 나섰다. 데이터 교류·협력을 통해 신사업 발굴, 부동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인가구 중심의 기업형 코리빙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홈즈컴퍼니’와 프롭테크를 통한 금융과 주거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지난 9일 서울 명동 소재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전필환 부행장(가운데)과 신한캐피탈 정상훈 본부장(오른쪽), 홈즈컴퍼니 이태현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하은행 제공]

이날 협약식은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 홈즈컴퍼니 이태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진행됐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기업형 코리빙 하우스인 ‘홈즈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주택과 숙박관련 개발·중개·운영을 수행하는 종합 프롭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으며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과 부동산 관련 분야에서 홈즈컴퍼니와 협업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과 홈즈컴퍼니는 ▲홈즈스튜디오, 홈즈스테이, 홈즈타운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고객 대상 부동산 종합서비스 협력 ▲부동산 데이터 교류·협력을 통한 고객 서비스 발굴 및 신사업 추진 등의 공동사업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업계의 프롭테크 트렌드를 반영해 금융과 부동산의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양사 협력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2

종근당, 한국노보노디스크와 비만치료제 ‘위고비’ 공동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8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대표 캐스퍼 로세유 포울센)과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는 10월 1일부터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 전개한다.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한 세마

3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