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ETF담아매월두번배당' 공모펀드 리뉴얼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0:48:5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ETF를담아월배당' 공모펀드를 '삼성ETF를담아매월두번배당' 상품으로 리뉴얼(개편)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시판되는 펀드는 월 2회로 배당 주기를 확대하고 목표 배당률을 연 5%로 조정해 투자자가 쉽게 현금흐름을 예측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분배금은 매월 1일과 15일 지급하며, 특히 고정적 생활비나 투자금이 필요한 은퇴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료=삼성자산운용]

 

해당 펀드는 주식·채권·대체자산 등의 월배당 ETF(상장지수펀드)를 선별해 투자하며, 기대수익률, 변동성, 분배율 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투자 대상 목록)를 짠다.

 

이 상품은 삼성증권, IBK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삼성생명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판매사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써티,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에 디지털 배지 발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내 손안의 디지털 배지 서비스, ‘써티(Certi)’가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 행사에 맞춰 참여 학생 및 역대 수료생(알럼나이)을 대상으로 디지털 배지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창업 유망팀 300+’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2

이랜드이츠 더카페,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내 ‘김포반다비점’ 신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10일 김포반다비체육센터에 북카페 형식의 새로운 매장 ‘더카페 김포반다비점’을 오픈했다. 김포반다비체육센터는 지난 4월 김포시에서 경기 서부권 최초로 개관한 장애인 체육복지 거점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된 체육시설이다. 더

3

비트코퍼레이션, 日 진출…AI로봇커피 1호 매장 설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과 다날 재팬은 일본의 스마트 서비스 운영 기업 힐스톤 재팬과 파트너십을 맺고, AI로봇커피 비트(b;eat) 일본 진출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본은 자동판매기 등 무인서비스가 가장 활성화된 국가로 연간 관련 매출액이 약 5조엔(약 47조원)에 이르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높은 기술력과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