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日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6 11:16:4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에서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인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베그젤마는 지난해 9월 일본 후생노동성(MHLW)으로부터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등 주요 적응증에 대한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 베그젤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일본 베바시주맙 시장은 9000억 원 규모로 단일 국가로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앞서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허쥬마'의 일본 판매로부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베그젤마의 시장 안착을 이끌 계획이다.

특히, 베그젤마 출시로 제품 포트폴리오가 확대됨에 따라 패키지 딜(package deal) 등 기존 제품과의 판매 시너지를 바탕으로 처방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의 경우 인구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정부의 재정 부담을 덜 수 있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병원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내원 환자가 줄고 수익성 개선 니즈는 높아지면서 DPC 제도를 활용한 바이오시밀러 처방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