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코로나19 치료체 ‘렉키로나’ 수출 본격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9 17:42:54
  • -
  • +
  • 인쇄
이달 공급 물량 1500억 원 규모 전망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에 대해 이미 공급 계약을 체결한 9개국 초도물량 15만 바이알 선적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그동안 70여 개국과 렉키로나 수출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초도물량을 공급한 9개국을 포함해 최근까지 18개국과 ‘렉키로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 셀트리온헬스케어 '렉키로나' [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은 기존 공급 물량과 추가 발주를 포함해 이달 공급하는 물량만 15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초도물량 출하가 완료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추가 발주가 지속되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유럽, 아시아, 중동, 중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의 국가들로부터 렉키로나 신규 계약 논의 역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호주는 최근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면서 치료제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 사전 조치로 지난 6일(현지시간) 렉키로나의 잠정 등록(조건부 허가)을 허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 승인 이후 ‘렉키로나’에 대한 세계 각국의 추가 승인이 지속되고 만큼 공급 계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셀트리온그룹은 치료제 개발을 통해 전 세계의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