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 참여···창업컨설팅·멘토링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16 11:49:07
  • -
  • +
  • 인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된 ‘2021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에 참여해, 박람회 주요행사인 ‘고졸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및 멘토링을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2021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는 우수 고졸 인재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상공회의소, 매일경제 등이 주최한다.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에 참석해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보는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직업계고학생 총 45개팀 중 심사를 통해 20개팀을 선정하고, 전문컨설턴트들의 창업,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컨설팅과 멘토링을 제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현장에서도 실현가능한 창업계획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 당일 진행된 ‘고졸창업경진대회’에는 신보의 컨설팅과 멘토링을 받은 20개팀 중 최종적으로 선발된 7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구상한 창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외부 전문가와 참여기관 관계자들의 심사결과에 따라 교육부장관상,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표창,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신보는 지난해 12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과 ‘고졸취업 활성화 및 중소기업 활력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범사업으로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했으며,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실시된 시범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한 것이다.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은 “정부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협력해 마련한 이번 박람회가 청년인재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창업서비스를 제공해 청년인재들이 우리나라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