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카카오모빌리티와 승강기‧택시 결합형 실내광고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7 12:05:03
  • -
  • +
  • 인쇄
아파트‧택시 간 광고 연계 상품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지난 1일 업무협약을 맺고 ‘타운보드+블루RSE’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매체이며 KT IS가 지난 3월 사업을 인수한 바 있다. KT IS에 따르면 인수 당시 1만 대 수준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를 3개월 만에 2만 대 이상으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다.
 

▲ '타운보드+블루RSE' 이미지 [KT 제공]

 

블루RSE는 택시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뜻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사업 모델이다.

KT IS는 타운보드 상품성 개선과 공간 매체 사업자로의 성장을 위해 엘리베이터 매체와 택시 매체와의 결합 광고 상품을 기획·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타운보드+블루RSE 결합 광고 상품은 아파트와 택시 사이 광고를 연계하는 방식이다.

결합상품으로 기획된 만큼 양사 상품을 단독 구매하는 것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광고주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게 KT IS의 설명이다.

김한성 KT IS 전략사업단장은 “KT IS는 계속해서 타운보드 사업의 공격적인 확장을 통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시장 내 위치와 사업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