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코리아 톱 어워드 10년 연속 대상 수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15 14:44:38
  • -
  • +
  • 인쇄
▲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열린 ‘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다.

특히 2020년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 개최해 총 4주간 전국의 25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및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KB굿잡’을 통해 올해 2월말까지 6만 5000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2만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3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