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해양의무경찰 대상 취업멘토링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6 14:59:00
  • -
  • +
  • 인쇄

포스코건설이 지난 25일 해양의무경찰을 대상으로 취업멘토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취업멘토링 행사는 해양의무경찰의 사회복귀 후 취업 지원을 위해 포스코건설과 해양경찰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해양경찰청과 전국 17개 지역 해양경찰서 소속 의경 47명이 참가했다.

포스코건설과 해양경찰청은 지난해 11월 상호협력을 통한 해양환경보전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해양의무경찰 취업멘토링은 합동으로 추진하기로 한 6개 사업 가운데 하나다. 

 

▲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이날 행사에는 건설 관련 전공뿐만 아니라 경영학, 광고홍보학 등 다양한 학문을 전공하는 의경들이 전국 각지에서 휴대폰이나 PC를 통한 화상 회의시스템으로 참여했다.

포스코건설 채용담당자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요령 등을 설명하는 한편,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포스코건설 직원들이 건축설계, 토목설계, 플랜트엔지니어링, R&D, 경영기획 등 업무특성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설명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취업트렌드를 비롯해 복학 후 취업준비 가이드를 제공하는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완도해양경찰서 강필성 수경은 “의무경찰 복무가 끝나고 학교로 돌아가면 취업준비를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했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건설분야 직무 관련 정보도 얻고 직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자신감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플랜트사업본부 박지완 과장은 “10년여 전 전역 후 복학했을 때 막연한 불안감을 느껴봤기 때문에 의경들의 심정을 이해한다”며 “이번 멘토링이 청년들의 새로운 미래설계와 취업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2회에 걸쳐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협력사 대상 기술협력공모전에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팀은 R&D연구과제로 선정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방글라데시 마타바리 발전소 현장 인근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건설 기초 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자사 현장에 채용하는 건설기능인력 양성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한국전력거래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 한국전력거래소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IBK그린e안심결제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6년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는 전력시장 제도개선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전력중개사업자와 태양력·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IBK그

2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버라이어티팩’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은 비타민C 브랜드 비타그란이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버라이어티팩’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바스켓 형태의 벌크 타입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용량과 활용도를 높였고, 캐릭터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선물용 수요를 겨냥했다. 버라이어티팩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높은 선물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는

3

SK케미칼 파마사업,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파마(Pharma)사업 부문에서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제약 공급망이 요구하는 위기 대응 및 공급 안정성 기준을 선제적으로 충족했다는 평가다.SK케미칼은 파마사업이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