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테이블 반려식물 기기 ‘LG 틔운 미니’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5:56:15
  • -
  • +
  • 인쇄
3일 온라인판매, 17일 오프라인 판매 시작

LG전자가 테이블 위에서도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 생활가전 신제품 ‘LG 틔운 미니(LG tiiun min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 반려식물을 키우며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고자 하는 고객들이 손쉽게 식물생활에 입문할 수 있도록 크기·가격을 낮춘 LG 틔운 미니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 LG틔운미니 [LG전자 제공]

 

LG 틔운 미니는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영양제를 넣어준 뒤 LED 조명을 켜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 침대 옆 협탁, 사무실 책상, 식탁 등에 배치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다.

LG 틔운 미니는 별도의 문이 없는 개방형 구조여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상단의 LED 조명은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공간에서도 식물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식물이 어느 정도 자라면 제품 하단에 수납돼있는 연장막대를 설치해 LED 조명의 높이를 더 높게 조절할 수 있다.

신제품은 씨앗·배지 등이 일체형으로 담겨 있는 씨앗키트를 사용해 식물을 재배할 수 있다. 특히 씨앗키트는 흙을 사용하지 않아 흙먼지 걱정을 덜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꽃·허브·채소 등 재배할 수 있는 식물 종류도 다양하다.

LG전자는 ▲주황색 메리골드 꽃과 청경채를 함께 담은 ‘어여쁘고 소중한 패키지 A’ ▲루꼴라와 비타민으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향긋하고 소중한 패키지 A’ ▲쌈채를 즐길 수 있는 쌈추, 청치마상추로 구성된 ‘푸르고 소중한 패키지 A’ 등 3종류의 전용 씨앗키트를 출시한다.

향후 씨앗키트의 종류는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과 신제품을 연동하면 앱에서 물 수위나 온도가 식물이 생장하는 데 적합한 상황인지 확인할 수 있다. LED 조명이 켜져 있는 시간과 조명의 밝기도 조절할 수 있다.

LED는 무드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의 합성어)에 활용할 수도 있다. 씨앗키트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의 제품 무게는 2.3kg 정도이다.
 

▲ LG 틔운, 틔운미니 주방 적용 예시 [LG전자 제공]

 

이 제품은 3일부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과 네이버쇼핑, 카카오메이커스, 오늘의집, 29cm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1000대 한정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17일부터는 LG 베스트샵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LG 틔운 미니의 가격은 출고가 기준 19만 9000원이다. 첫 구매 시 ‘향긋하고 소중한 패키지 A’가 기본 제공된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LG 틔운 미니는 집 안의 원하는 공간을 싱그러운 초록 감성으로 채워줘 손쉽게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청라 화재 1년…BMS 이상·전파 기능 실질적 개선 시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정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같은 해 9월 대책을 내놓으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능 개선을 약속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질적인 개선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

2

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

3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 일본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 공식 초청… ‘로스트 테슬라 아트카’ 글로벌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황현기 대표가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International Doge Day) 공식 행사에 공식 초청 인사로 참석한다. 이번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는 국제 밈·블록체인 문화 축제로, 황 대표는 현장에서 도지 및 JC 재단 관계자들과 ‘로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