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 최대’ 24kg 용량 ‘통돌이 세탁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0:23:51
  • -
  • +
  • 인쇄
11일 출시, 148만 원

LG전자가 국내 최대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를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의 세탁 용량은 24kg으로 국내 가정용 통돌이 세탁기 중 가장 크다. 이 제품은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내부 세탁 통의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같다.
 

▲ 24kg 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 '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 제품에 차별화된 성능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모터와 함께 편리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의 인공지능 세탁 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한다. LG전자만의 세탁 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이 세탁기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코스선택‧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고객은 세탁을 30회 할 때마다 통 살균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통 살균 코치’ 기능과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사용하면 세탁기가 세탁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해 건조기가 알아서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8만 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대용량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세탁 성능을 갖춘 인공지능 DD 세탁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매일배송 도입 브랜드, 금요일 주문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말 주문이 매출 성장의 변수로 떠오른다. 주 7일 배송 환경이 확산되면서 금·토·일 주문량이 뚜렷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을 30일 이상 도입해 운영한 쇼핑몰 96곳을 분석한 결과, 금요일 일평균 주문량이 도입 전

2

당근, 올해 연말결산 "1억9000건 중고거래·5000만번 알바 지원 등"
[메가경제=정호 기자] “1억 9천만 건의 중고거래 연결, 8600만 건의 동네생활 소통, 지구를 2940바퀴 돈 발걸음, 5000만번의 알바 지원” 당근이 2025년 한 해 이웃들의 일상을 숫자로 기록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올 한 해 이웃들의 발자취를 담은 ‘2025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당근은 중고거래를 비롯

3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3704만원부터…전 차종 연중 최대 혜택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전기차 정부 보조금 소진에 따른 고객 부담 해소를 위해 800만원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마련했다. 여기에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 E-Tech)’의 연말 특별 추가 지원 규모도 최대 700만 원까지 확대하고 6년 무이자 할부도 새롭게 선보였다. 단, 이번 전기차 특별 혜택은 일부 수량 한정으로 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