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3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6:29: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Best Korea Brands 2025)’에 선정됐다.

 

1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이래, 1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이어온 테크놀로지 혁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으로 이어진 결과다.

 

▲ <사진=한국타이어>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활약이 가장 두드러진다. 포르쉐, BMW, 아우디, 테슬라, BYD, 현대차, 기아 등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와 더불어 현존하는 대다수 전기 세단 및 SUV 모델에 장착 가능한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에 달하는 규격을 운영했다.

 

‘아이온’의 혁신 테크놀로지는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 유럽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테스트에서 꾸준히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표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하여 BMW 고성능 세단 ‘M5’,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쿠페’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최상위 수준의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재 약 50개 완성차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도 적극 펼치고 있다.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동시에,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대회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초고성능 제품 연구 개발 과정에 활용하며 기술력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우디아라비아 명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AL ITTIHAD)’의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널리 각인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스포츠·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브랜드 인지도를 널리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