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 ‘ISO 37001’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7:01:08
  • -
  • +
  • 인쇄
향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부패 경영활동 성과 반영

SK텔레콤은 반부패 경영환경 구축과 윤리경영 체계 정착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수립한 부패방지경영에 관한 요구사항과 절차 등에 대한 표준이다.
 

▲ (왼쪽부터) SK텔레콤 홍성표 윤리경영팀장, SK텔레콤 채종근 윤리경영담당,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오경희 원장,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배주영 인증운영센터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ISO 37001’ 인증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부패 리스크에 대한 도출‧평가를 통한 리스크 통제방안과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달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받았다.

또한 같은 달 SKT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페이지에 ‘SKT 부패방지 방침’을 게시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에 대한 최고 경영진의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지난 3월 SKT는 ESG 시대에 기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BIS 서밋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KT는 향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부패 경영활동 성과를 반영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채종근 SK텔레콤 윤리경영 담당은 “국제표준 인증심사를 통해 당사의 윤리경영 실천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SKT가 향후 대내외로부터 더욱 강한 신뢰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