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착한 만우절’ 나무심기 기부 프로모션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1 17:26: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만우절을 맞이해, 오는 5일까지 ‘참신한 거짓말’을 하면 나무심기 사업에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요즘 온라인상에서 유행 중인 ‘주접 댓글’(과장되거나 기발한 말장난을 주고받는 댓글 문화) 놀이와 함께, 참여와 행동으로 선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올해 만우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만우절 프로모션 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이번에 진행하는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무해!’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자라나는 나무인형을 모티브로 해 재미와 함께 환경적,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신한 거짓말을 댓글로 달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나무 인형의 코인 ‘거짓말 나무’가 1미터씩 높아진다.

이용자의 참여로 자라난 ‘거짓말 나무’가 목표치인 50만 미터를 넘기면 카카오커머스가 약 1만 그루에 달하는 나무 심기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좋아요’ 등으로 호응을 얻은 댓글‧답글을 단 참여자 305명을 선정해 애플워치(5명)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포인트 1만 원(3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만우절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쾌한 만우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