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리젠’, 무신사와 ‘친환경 의류 개발’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1 17:49:02
  • -
  • +
  • 인쇄
상반기 내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라인’ 출시

효성티앤씨는 21일 무신사와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친환경 제품군 ‘그린 라인’에 적용될 리사이클 원단을 공동 개발하기로 하고 업무 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티앤씨가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 ‘리젠’으로 원단을 제작할 예정이다. 무신사 스탠다드에 리젠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협약식에 참석한 이건오 무신사 스탠다드 본부장(좌), 강태호 효성티앤씨 상무(우) [사진=효성티앤씨 제공]

 

무신사는 원단 개발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 친환경 티셔츠 등이 포함된 그린 라인을 제작‧출시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최근까지 지자체와 협업해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서울’, ‘리젠제주’, ‘리젠오션’을 생산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해 리젠이 적용된 현대식 한복 10여 종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친환경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