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선택 폭 크게 넓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01 17:56:14
  • -
  • +
  • 인쇄
우량기업과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참가기업 확보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 운영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국민은행의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우량기업과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참가기업 확보를 통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크게 넓혔다. 또,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2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2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포스터=KB국민은행 제공]

20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73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약 39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이번 취업박람회도 최종 350개 기업이 참가하며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K-뉴딜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참가기업 확보를 통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서울, 부산, 광주, 인천, 대구, 울산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 협업을 통해 전국 단위의 홍보를 통해 전국의 구직자들과 구인기업이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 공률을 높이기 위해 ▲화상면접이 필수가 된 요즘, 구직자들의 면접 답변, 시선처리부터 스피칭까지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모의면접 체험’ ▲취준생들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ASMR 콘텐츠 ▲MBTI 유형별 직무추천 및 면접전략 특강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 및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기업ᆞ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구직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PR 챌린지’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들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KB금융의 ‘ESG경영을 통한 포용적 금융’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며, “위드 코로나를 맞아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