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맛집, 매운 등뼈구이 달인과 스페인 문어요리 '폴포'·이베리코 등심스테이크 달인의 비법 공개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6 20:55:08
  • -
  • +
  • 인쇄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이번 주에도 달인들이 창조하는 손맛의 향연을 통해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손님들이 즐기는 모습에서 행복을 느끼는 장인의 비범함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6일 방송 예정인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맛집으로 ‘매운 등뼈구이 달인’과 ‘스페인 요리 달인’의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우선 이날 ‘생활의 달인’이 소개할 맛집은 은둔식달의 잠행단이 찾아가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매운 등뼈구이 달인의 집이다.



'생활의 달인' 매운 등뼈구이 달인'. [사진=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생활의 달인' 매운 등뼈구이 달인도 요리에 대한 무한 열정을 보여준다. [사진=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등뼈구이’라는 말만 들어도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돋우게 만드는 이 달인의 맛집은 SNS에서 소문난 곳이라고 한다.


이 달인 맛집을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 요리는 바로 집 등뼈구이로 “매콤한 양념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고 제작진은 미리 알렸다.


최상의 집 등뼈구이 맛을 구현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세 번의 조리과정에 있는 듯하다.


우선 구운 파와 양파, 월계수 잎을 넣은 뒤 삶아서 잡내를 잡아주고, 이어 불에서 한 번 더 구워낸단다.



달인의 매운 돼지 등뼈구이 들어는 봤나?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달인의 매운 돼지 등뼈구이 들어는 봤나요?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여기에 달인이 제조한 남다른 양념을 넣고 또 한 번 푹 익혀낸단다. 익히는 과정에서도 국자를 이용해 수시로 매콤한 양념을 고기에 고루 배어들도록 뿌려준다고 한다.


달인의 맛집들은 한결 같이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는 노력이 수반된다. 이 매운 돼지 등뼈구이 달인도 마찬가지란다.


요리경력 30년의 달인은 묵묵히 불 앞을 지키며 수고로운 과정을 거쳐 달인만의 전매특허인 매운 등뼈구이를 손님의 식탁에 내놓는다는 것이다.


과연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될 ‘은둔식달’인 매운 등뼈구이 달인이 양념의 비밀도 공개할지 궁금하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할 또 다른 맛의 세계는 스페인 요리의 달인인 '폴포(스페인 문어요리) 달인'이 연다.



폴포(스페인 문어요리) 달인의 스페인식 문어요리 폴포, '콩피'한 문어기름, 이베리코 등심 스테이크.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폴포(스페인 문어요리) 달인의 스페인식 문어요리 폴포, '콩피'한 문어기름, 이베리코 등심 스테이크.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서울 광진구에 있다는 달인의 스페인 음식점을 제작진이 찾아간 목적은 바로 범접할 수 없는 문어요리를 만나기 위함이었다고 한다.


이 맛집의 문어 요리는 “치아가 문어다리에 스윽 들어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고 예고해 어떤 식으로 식감을 만들어내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스페인식 문어요리 '폴포'의 달인은 올해 30세 '청년 달인'이라고 하니 젊은 감각이 살아 있는 요리법에 대한 기대감도 커진다.


달인의 문어요리는 ’콩피’ 방식으로 조리한다고 한다. 저온 기름에서 오랫동안 익히는 방식으로 조리해 문어의 육질이 부드러워지면서 색다른 차원의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달인의 요리에는 최상의 양념이 조화를 이루는 법이다. 이곳 문어요리의 감칠맛을 돋우는 양념 또한 일품이란다.


제작진은 그 비법을 “각종 채소로 만든 양념에 파프리카 시즈닝 가루를 넣어 맵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살짝 예고했다.


맛의 달인들은 손님들이 자신의 요리를 맛있게 먹어주면 그 속에서 행복감과 보람을 느낀다고들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스페인 요리 달인도 손님들이 깔끔하게 비운 빈 접시를 보며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고 하니 역시 장인의 기운이 느껴진다.


이날 '생활의 달인'의 '폴포(스페인 문어요리) 달인'에서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이베리코 돼지고기에 기다림의 '숙성법'으로 탄생하는 이베리코 등심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