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공사 수주...4200억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8 00:04:25
  • -
  • +
  • 인쇄

롯데건설이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7공구'를 수주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6일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 등 양측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 김종수 롯데건설 토목사업본부장(오른쪽)과 제이미 바티스타 필리핀 교통부장관 [사진=롯데건설 제공]


필리핀 남부도시철도는 수도 마닐라 도심을 지나 남부 칼람바를 잇는 총 연장 56㎞의 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9개 공구 중 롯데건설이 7공구를 따냈고, 운영 통제센터를 포함해 대규모 철도 공사를 60개월간 수행할 예정이다.

주관사인 롯데건설은 터키 및 현지 시공업체와 협력해 공사를 총괄하게 된다.

또 이를 바탕으로 올해 새 출범한 필리핀 정부의 대형 인프라 개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인프라 사업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호주와 유럽의 인프라 시장에서도 신재생 에너지 및 육상 인프라 등 사업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