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2024년 추석 선물 키워드 '희소가치'...프리미엄 제품 판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09:23: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롯데백화점에서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하며 추석 선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번 추석 선물 세트 키워드를 '초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큐레이션'으로 지정하고 차별화된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롯데백화점>

 

특히 이번 추석에는 '엘 익스클루시브(L Exclusive)'라인을 새롭게 기획하여 세계적으로 '희소성'를 지닌 프리미엄 선물들을 출시했다.

 

우선 진귀한 프리미엄 빈티지 샴페인을 오직 단 1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살롱 버티컬 세트'는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샴페인 세트로, 전 세계적으로 쉽게 구할 수 없는 프리미엄 기프트다. 

 

오직 작황이 좋은 해에만 생산 가능하여 20세기 내내 단 37개의 빈티지만 생산된 '살롱 르 메닐' 샴페인 4병으로 구성되었다. 그 희소성으로 인해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큰 가치를 지니고 있어 다이아몬드에 비유되기도 한다.

 

또한 '알마스 골드 캐비아(30g, 130만원)'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알마스는 러시아어로 다이아몬드를 뜻하며 2만5천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하는 알비노 철갑상어 품종에서만 생산이 가능한 캐비아다. 특유의 골드 빛깔과 함께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 2시간 만에 사전 예약이 몰리며 준비 물량 ‘완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사실상 한 스푼(3g)에 13만원이라는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알마스’ 등급 캐비아라는 희소성으로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은 것이다.

 

국내에서 오직 100병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선물도 판매한다. '아버 사크리스 럭셔리 10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스페인 파르가(Farga) 올리브 품종으로 1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35그루의 올리브 나무에서 생산된다. 

 

한정으로 생산되는 1000병 중 국내 수입이 가능한 100병 전량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확보하여 한정 수량 기프트로 선보였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수입 올리브유 판매는 올해 상반기 기간 동안 지난해 동기간 대비 40% 신장세를 기록하며 다양한 품종의 '프리미엄' 올리브유에 대한 수요를 증명했다.

 

롯데백화점이 국내 사업을 펼치고 있는 '바샤커피 햄퍼 기프트'를 30세트 한정으로, 멕시코 장인들이 만든 프리미엄 테킬라인 '클라쎄 아줄 테킬라'을 3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와 양태오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기획한 '양태오 디자이너 경대(鏡臺) 헤리티지 에디션(55만원)’도 3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해 전통 소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추석 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정복기 롯데백화점 그로서리(Grocery)팀장은 "이번 추석에는 '엘 익스클루시브(L Exclusive)’ 라인을 신설해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구하기 힘든 프리미엄 한정 선물 세트에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