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텔레컨스, 차량 HUD 서비스에 AI ‘누구’ 연동 사업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5 09:54:32
  • -
  • +
  • 인쇄
HUD 연결 앱으로 날씨‧음악 등 콘텐츠 제공

SK텔레콤은 완성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텔레컨스와 차량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연동하는 서비스에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킷(누구 SDK)’을 탑재하는 서비스 개발 관련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텔레컨스는 200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완성차와 항공‧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통수단 이용자들에게 경로 안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개발 기업이다.
 

▲ (우측부터) 신상욱 SKT AI 서비스 담당, 박성민 텔레컨스 부사장이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1월부터 SKT 티맵모빌리티의 TMAP API를 활용해 보급형 HUD 서비스를 순정 HUD 옵션에 가깝게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제품을 출시해왔다.

HUD는 운전자의 주행 방향이나 주행속도, 현재시간, 안전 운전 관련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차량의 앞 유리에 표시해주는 차량 옵션 장치다.

이번 SKT와 텔레컨스 간의 사업협약을 통해 HUD 서비스는 운전자 음성을 통한 길 안내는 물론 향후 HUD와 연결된 앱을 통해 날씨‧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1000만 MAU를 넘어선 ‘누구’와 결합된 텔레컨스 HUD 서비스는 차량용 애프터마켓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2

현대백화점 목동점,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 콜라보 상품 만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히어로즈 나이키 팬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유니폼을 선보인다. 후드 티셔츠와 스타디움 재킷 등 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움히어로즈 유니폼(블랙)’, ‘키움히어로즈 후드 티셔츠’,

3

세븐일레븐, 2026 발렌타인데이 ‘덕심 저격’ 3대장 출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이 2026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를 겨냥한 대규모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렌타인데이가 설 명절 연휴와 맞물린 점을 고려해 ‘설렌타인데이’를 핵심 테마로 정하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 IP(지식재산권) 협업 상품과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에서 헬로키티, 위글위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