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WC서 메타버스·AI·5G 기술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7 12:17:02
  • -
  • +
  • 인쇄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 소개

SK텔레콤이 오는 28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나흘간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메타버스 ▲인공지능(AI) ▲5G & 비욘드 ▲스페셜 존 등 총 4개 주제로 구성된 단독 전시관을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SKT 전시관이 위치한 ‘피라 그란 비아 제3홀’은 전통적으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전시장으로, 유수의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모여 미래 기술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MWC 최대 격전지다.


 

▲ 전시관에서 현지 모델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제공]

 

SKT는 이번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삼성과 MS, 인텔, 도이치텔레콤, 퀄컴, 노키아 등 글로벌 ICT 기업들과 함께 전시관을 열었다.

SKT는 이번 MWC 전시 콘셉트에 ‘메타버스’ 개념을 적용해 전시관 입장부터 퇴장까지 모든 과정에서 현실과 가상의 융합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를 이번 기회에 전 세계에 소개한다.

전시관 중앙에 마련된 LED 전광판에서 이프랜드의 대표 아바타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별도 마련된 ‘메타버스 존’에서는 메타버스 갤러리와 메타버스 K팝 콘서트 등 이프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이프랜드 글로벌 버전과 VR HMD(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버전을 처음 공개한다. 

 

또한 SKT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AI 반도체 사피온(SAPEON) 역시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 시장에 처음 소개된다. 지난달 열린 CES에서 SK텔레콤·스퀘어·하이닉스 등 SK ICT 연합은 첫 협력의 성과로 사피온의 글로벌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또 UAM(도심항공모빌리티) 등 미래형 서비스들도 SKT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KT MWC22 주요 전시 내용 [SKT제공]

 

이외에도 ▲아마존 알렉사와 제휴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멀티 에이전트‘ ▲구독 서비스 ‘T우주’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술의 진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5G & 비욘드’ 등 다양한 구성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는 미래 세계를 관람객들이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MWC22를 찾는 글로벌 고객들이 SKT의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미래 ICT 세상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