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통합 개설…‘사회책임 메시지’ 강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09:58:06
  • -
  • +
  • 인쇄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합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고객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실행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이를 위해 ▲새로운 디자인 적용 ▲기존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 통합 ▲종합 ESG성과‧방향성 담은 ‘그룹 사회책임 메시지’ 등이 큰 특징이다.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UI)은 전형적인 형태의 기업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벗어나 직관적인 스타일로 구성됐다. 고객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기반으로 그룹의 주요 활동에 대한 콘텐츠 탐색이 가능한 환경이 구현됐다.

또한 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신기술 공개에 대한 동영상 생중계,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숏폼 영상 등 고객 선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존의 HMG저널과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다.

콘텐츠는 전동화 등 모빌리티 영역에 있어 그룹의 기술 선도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인공지능‧자율주행‧로보틱스‧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대해 다룬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계열사 중 47개 대표 직무에 대해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의 의지를 담은 메시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이라는 의미의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을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우리 지구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우리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 ▲우리 사회를 위한 올바른 변화의 3대 중장기 방향성을 제시하고 하위 15개 중점 관리 분야를 선정했다.
 

▲ 통합 개편한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개편된 홈페이지는 그룹 사회책임 방향성을 바탕으로 각 그룹사의 분야별 성과와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그룹 ESG 정책과 계열사의 ESG 성과를 알기 쉽도록 'ESG 폴리시 앤 리포트'를 별도 메뉴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홈페이지는 “모든 활동이 인류의 삶과 안전, 행복에 기여하고 그것이 다시 그룹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경영철학과 활동을 소개한 콘텐츠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혁신적인 성과를 고객이 디지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