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아이스크림에듀, 초등생 스마트홈러닝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1 10:15:48
  • -
  • +
  • 인쇄

KT(대표 구현모)가 초등학생을 위한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이하 올레 tv 홈스쿨)’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레 tv 홈스쿨’은 IPTV 업계 1등 KT와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가 공동 개발한 교육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초등생 대상 홈스쿨 서비스 ‘AI홈런’ 핵심 콘텐츠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AI 학습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선 키보드와 터치펜을 활용한 양방향 학습도 가능하다. 

 

▲ 올레 tv 홈스쿨 출시 [사진=KT 제공]



‘올레 tv 홈스쿨’은 KT가 지난 10일 출시한 ‘올레 tv 탭(갤럭시탭 A7)’에서 이용 가능해 해당 단말의 구매가 필요하다.

올레 tv 홈스쿨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 과정의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 ▲교과 과정과 100% 연계한 300만 개의 미래형 멀티미디어 콘텐츠(AR, VR, 3D 등) 등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일 1만 5천 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학생별 강점과 약점, 학습 진도 현황을 알려주는 ‘AI생활기록부’ ▲부모의 자녀 학습 관리를 도와주는 ‘좋은 부모 앱’ 등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KT는 다자녀 가정에서도 사교육비 부담 없이 올레 tv 홈스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정 하나로 두 명까지 동시에 학습이 가능한 다중 프로필 정책을 도입했다. 태블릿 단말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장소 제약 없이 집 안에서는 물론이고 집 밖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올레 tv와 AI홈런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월 8만 2500원(VAT 포함, 3년 결합 약정 기준)에 이용할 수 있는 ‘올레 tv 프라임 홈스쿨’ 요금제도 함께 마련해 요금 부담도 덜었다. 기존 올레 tv 고객이 올레 tv 홈스쿨을 복수 단말로 추가 신청할 경우 7만 7660원(VAT 포함, 3년 약정 기준)에 이용 가능하다. 시중의 다른 초등생 대상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의 월 이용 요금이 10만 원대(24개월 약정)에 형성돼 있어 올레 tv 홈스쿨은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도 가장 월등하다.

KT는 IPTV 업계에서 가장 많은 영유아동 대상의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올레 tv 키즈랜드에 이어 ‘스스로 배우는 AI 초등학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올레 tv 홈스쿨을 내놓으며 만 7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생들까지 폭넓은 연령의 자녀 교육을 지원하게 됐다.

향후 IPTV와 태블릿 단말을 연계해 올레 tv 홈스쿨의 양방향 학습 기능을 강화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에듀테크 기반의 새로운 학습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올레 tv 홈스쿨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올레 tv 홈스쿨을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양방향 학습을 돕는 거치 케이스와 무선 키보드, 터치펜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지류 학습지도 매 학기마다 9권씩 집으로 배송한다. 또 7월까지 올레 tv 프라임 홈스쿨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100명에게 키즈 범퍼케이스를 증정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김훈배 전무는 “학교와 집의 경계가 허물어져 집이 ‘여가의 장’인 동시에 ‘학습의 장’이 되고 있고 에듀테크 기반의 홈스쿨링에 대한 학부모와 시장의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 출시를 시작으로 KT가 미래 교육의 핵심이 될 홈스쿨링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교육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