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테라’, ‘칼날의 사령관’ 1차 업데이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30 10:50:29
  • -
  • +
  • 인쇄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30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대규모 업데이트 ‘TERA: AWAKE’의 1차 업데이트인 ‘칼날의 사령관’을 진행했다.

1차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최상위 난이도의 던전 ‘코어 융합소’다. ‘코어 융합소’는 코어 에너지로 작동하는 강력한 공격 시설이 존재하는 곳으로, 엑소도르 지역의 최후 사령관이자 ‘칼날의 사령관’으로 불리우는 ‘로가쉬’가 보스로 등장한다. 연인 루크미아를 잃고 광기에 사로 잡힌 ‘로가쉬’를 통해 기존 스토리와 연결되는 ‘테라’의 새로운 스토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크래프톤 제공


새로운 장비 시리즈인 ‘마흐트난의 장비’도 추가된다. 무기, 갑옷, 장갑, 신발 등을 포함한 ‘마흐트난의 장비’ 시리즈는 승급을 통해 능력치를 향상했던 기존 아이템과 달리 제작이나 거래, 던전 드랍 등을 통해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성능 중 불필요한 랜덤 옵션을 없애 장비 성능을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세팅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갤러리 기능,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모닥불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2차 대규모 업데이트 ‘공명’은 내달 28일에 진행된다. ‘테라’는 2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발데론 원정대 모집 이벤트로 원정대에 신청한 유저에게 외형 아이템, 한정판 칭호 등 원정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 정보는 ‘TERA AWAKE’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부산 출발 가고시마 팸투어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동계 시즌 주요 전략 노선인 부산 출발 가고시마 상품의 판매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가고시마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으며, 모두투어 본사 관계자와 영남 지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겨울 시즌 수요

2

아모레퍼시픽, CDP 기후변화·수자원 관리 부문 A등급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에서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과 수자원 관리(Water Security) 부문 모두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변화 부문에서 RE100 가입과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

3

영풍·MBK, 고려아연 제3자 유증 방식에 제동…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최대 주주인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에 대한 투자 방식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지배력 유지를 목적으로 한 위법 행위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영풍·MBK 관계자는 "미국 제련소 건설 사업에 반대한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이번 가처분 신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